톰보소식 2019 제20회 톰보 연필 소묘 공모전
톰보소식 톰보, 필기 안정감을 높인 ‘모노그래프 그립 샤프’ 출시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문구 브랜드 톰보(Tombow)가 대표 샤프인 모노그래프 샤프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 ‘모노그래프 그립 샤프’를 선보인다. 톰보의 ‘모노(MONO) 시리즈’ 는 연필, 샤프, 지우개 등의 상품군을 보유한 톰보의 대표적인 필기구 라인업 브랜드이다. 그 중 ‘모노 그래프’는 톰보의 기술력과 품질력이 돋보이는 샤프 펜슬로, 부드러운 필기감과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갖춰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이다. 신제품 모노그래프 그립 샤프는 바디 부분에 고품질의 러버 그립을 장착해 필기 안정감을 높이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전 모노그래프에 비해 장시간 필기시에도 손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 이 외에 리필이 가능한 모노지우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클립 노크 방식과 쉐이크 메커니즘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기존의 모노그래프 스탠다드 컬러 패턴과 함께 글로시한 느낌의 라이트 블루, 샤이니 터쿼이즈, 라이트 핑크, 샤이니 핑크까지 총 5가지 트렌디한 색상을 선보인다. 모노그래프 그립 샤프는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필기감을 추구하는 직장인과 학생 및 트렌디한 컬러를 선호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톰보소식 톰보 ‘모노(MONO)’, 일본 최초 컬러 상표 등록 성공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문구 브랜드 톰보(Tombow)의 상품 브랜드 모노(MONO)가 일본에서 최초로 컬러 패턴만으로 상표 등록을 인정 받았다. 국내에서는 톰보(Tombow)의 잠자리 로고만이 톰보의 상징으로 인식되어 있지만, 일본에서는 잠자리 로고와 더불어 파란색, 하얀색, 검정색으로 이루어진 모노의 컬러 패턴 또한 톰보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모노 브랜드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모노 지우개로 1969년 모노 컬러 패턴과 함께 첫 선을 보인 이후 5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당시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모노 지우개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일본 지우개 시장 점유율 1위 국민 지우개로 불리며 모노 컬러 패턴의 인지도를 높였고, 일본 소비자들이 모노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였다. 이후 연필, 수정테이프, 샤프, 샤프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일본 내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모노 브랜드는 국내에서도 모노J 연필, 모노그래프 샤프, 모노에어 수정테이프 등이 성공하며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톰보소식 톰보, 트랜디한 컬러로 새로워진 ‘플레이칼라K’ 출시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문구 브랜드 톰보(Tombow)가 최근 트렌드에 맞춰 더 새롭고 컬러풀해진 ‘플레이칼라K’를 선보인다. 톰보의 플레이칼라 시리즈는 국내 문구 시장에 다양한 색상의 트윈타입 수성펜을 대중화 시킨 톰보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신제품 플레이칼라K는 이전보다 더 풍부하고 선명해진 색상으로 구성되었으며 트렌디한 컬러의 핑크·레드 계열 색상 8개, 블루·그린 계열 색상 4개 총 12가지 색상이 추가되었다. 또한 얇은 펜 필기를 선호하는 최근 문구 트렌드에 맞춰 트윈타입의 펜촉 두께를 줄였다. 플레이칼라2와 비교하여 굵은 심은 1.2mm에서 0.8mm로, 얇은 심은 0.4m에서 0.3mm로 각각 변경되었다. 심이 얇아진 만큼 내구성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펜 심이 부러지지 않고 처음의 섬세한 굵기를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심 내구성을 40% 향상시켰다. 플레이칼라K는 다양한 색상의 필기를 즐기는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매장 방문객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디자인된 36본 디스플레이도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톰보소식 TOMBOW, 혁신적인 신제품 MONO AIR 수정테이프 출시
- 세계 최초 '에어터치 시스템’ 도입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가볍고 부드럽게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문구 브랜드 톰보(Tombow)가 ‘에어터치 시스템’을 도입한 혁신적인 수정테이프 ‘모노 에어(MONO AIR)’를 선보인다. ‘에어터치 시스템’은 톰보의 기술력으로 탄생시킨 새로운 수정테이프 메커니즘으로 사용시 힘의 저항을 감소시켜, 사용자가 가볍고 부드럽게 수정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수정테이프는 사용량이 많아질수록 손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가고, 테이프가 느슨해지는 단점이 있었으나, ‘에어터치 시스템’은 이러한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였고, 더불어 메커니즘의 소음까지 줄여 조용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출시에 앞서 일본 시장에서 먼저 선을 보인 ‘모노 에어 수정테이프’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컴팩트한 바디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2016 일본 ‘굿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노 에어 수정테이프는 테이프의 굵기와 바디 컬러에 따라 스탠다드 3종과 컬러 3종, 총 6종이 출시되며, 테이프의 굵기는 4.2mm, 5mm, 6mm로 선택할 수 있고, 테이프이 길이는 10M로 기존 수정테이프보다 경제적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매장 방문객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디자인된 30본 디스플레이도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